역사,지리,환경 보존가치의 여행지/역사적여행지

일본 고대사의 수도 오사카 여행

모노클린 2025. 1. 20. 01:14
728x90
반응형

오사카(난바)는 일본 고대사에서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지닌 도시
- 6-7세기에 아스카 시대와 나라 시대를 거치면서 수도로 번영했습니다
- 난바는 당시 '난바쓰 미야코'라 불리며 최초의 본격적인 도시계획이 이루어진 수도였습니다
- 교통의 요지이자 해상 무역의 중심지로서 경제적으로도 매우 중요했습니다
- 이후에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오사카성을 쌓으면서 상업과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했습니다
이러한 지리적, 역사적 이점들로 인해 두 지역 모두 일본 고대사에서 수도로서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이후 수도는 나라를 거쳐 교토, 그리고 현재의 도쿄로 이전되었습니다.

천수각

주요 역사 유적 관광지
도톤보리 지역은 오사카의 중심 상업지구로, 글리코 전광판과 다양한 음식점이 있어 오사카의 식도락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사이바시는 쇼핑의 중심지이며,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글리코전광판

시텐노지(四天王寺) 일본 불교의 발상지로, 6세기말에 건립된 최초의 관영 사찰입니다. 오층탑과 금당은 일본 고대 건축의 진수를 보여줍니다. 사찰 내 보물관에는 국보급 문화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시텐노지

오사카성(大阪城)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건립한 성으로, 에도 시대 이전 일본의 정치·군사적 중심지였습니다. 현재의 천수각은 1931년에 재건된 것이지만, 성벽과 해자는 원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난바궁 유적(難波宮跡) 7세기 중반에 조영 된 궁성 유적으로, 발굴된 유구를 통해 당시 궁궐의 구조와 규모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적지 내 역사박물관에서는 발굴된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교통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는 특급 열차 하루카로 약 50분이 소요됩니다. 시내에서는 지하철과 JR선이 잘 발달되어 있어 이동이 편리합니다. 교통패스인 오사카 어메이징 패스를 구매하시면 대중교통과 주요 관광지 입장이 포함되어 경제적입니다.

숙박
난바역 주변은 쇼핑과 식당가가 밀집해 있어 관광객에게 추천드립니다. 우메다 지역은 비즈니스 중심지로 고급 호텔이 많습니다. 신사이바시 주변은 중저가 호텔과 게스트하우스가 많아 실용적입니다.

음식
오사카는 '일본의 부엌'이라 불릴 만큼 식문화가 발달했습니다.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구시카츠는 반드시 맛보셔야 할 대표 음식입니다. 도톤보리 지역의 식당가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쇼핑
신사이바시의 길게 뻗은 상점가에서는 패션 아이템부터 전자제품까지 다양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난바 지역의 대형 백화점과 지하상가에서도 풍성한 쇼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방문 시기
봄(3-5월)과 가을(10-11월)이 날씨가 온화하여 여행하기 좋습니다. 여름은 덥고 습하며, 6월은 우기이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